도서관과 학생증 이용방법
도서관과 학생증 이용방법
  • 박지수 기자
  • 승인 2010.03.02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이용

 우리대학은 경산캠퍼스에 중앙도서관과 법학전문도서관, 과학도서관이 있고 대구캠퍼스에 의학도서관이 있다. 대학생활을 함께할 도서관. 도서관을 쉽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비밀번호 설정

 처음 도서관 비밀번호는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로 이뤄져 있다. 도서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반드시 숫자로 변경해야 한다. 초기 비밀번호로는 도서관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비밀번호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다.


2. 도서관 이용

 학부생은 1인당 10권의 도서를 14일 동안 대출할 수 있다.

 디지털자료실과 전자정보실은 좌석배정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1인당 1일 최대 5시간을 이용할 수 있고 1회 사용신청 시 2시간을 이용할 수 있다. 예약사항을 어겼을 경우 2주 간 디지털자료실 이용이 금지된다.

 열람실 또한 효율적인 좌석관리를 위해 좌석배정시스템을 운영한다. 좌석 배정시간은 4시간이며 연장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연장 시 좌석 배정시간 또한 4시간이다. 좌석 배정 만료시간 전에 좌석 이용을 끝낸 이용자는 좌석을 반납하고 퇴실해야 한다. 열람실 현황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ma.yu.ac.kr/lib)를 참고하면 된다.


※학생증 이용방법

 우리대학 학우라면 모두 학생증을 발급받는다. 학생증은 전자출결에 이용될 뿐만 아니라 도서 대출, 도서관 열람실 사용 등 학교생활 전반에 꼭 필요하다. 그렇다면 학생증을 사용할 때 알아둬야 할 점들을 살펴보자.


1. 전자출결과 이의신청

 부득이한 사정으로 전자출결을 하지 못했을 경우 출결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의신청은 온라인으로 출결을 하지 못한 날로부터 2주 이내에 가능하다. 이의신청은 우리대학 홈페이지의 <전자출결시스템-수강신청내역-해당과목의 ‘상세보기’-교과목정보의 ‘출결보기’에서 신청일자의 ‘이의신청’>을 통해 처리할 수 있다.


2. 학생증 재발급

 학생증을 훼손 또는 분실했거나 사진 변경을 원한다면 수수료 3천원과 함께 재발급 요청서, 신분증을 지참하면 학생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우리대학 홈페이지에서 <종합정보시스템-기타-학생증 분실신고>를 이용해 재발급 요청서를 출력하고 신분증을 지참하여 대구은행에서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 하면 된다. 발급된 학생증이 도착하면 종합봉사센터에서 문자메시지를 통해 학생증 도착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대구은행 영남대지점을 방문하면 학생증을 즉시 발급받을 수 있는데 즉석에서 발급 받은 학생은 종합봉사센터에서 학생증을 등록한 뒤 사용할 수 있다. 전자출결은 등록 한 다음날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분실신고 후 학생증을 찾은 경우에는 학생증을 가지고 은행과 종합봉사센터 두 곳을 모두 방문하여 분실신고 취소를 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