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 어쌔신」
「닌자 어쌔신」
  • 김혜진
  • 승인 2009.12.01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에서 기업 내부환경과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업의 목표달성전략을 수립하는 SWOT분석 기법이 사용된다. 이 고정란에서는 최신 영화들의 SWOT를 살펴본다.

 

이번에 분석할 영화는 「닌자 어쌔신」

거리의 고아였던 라이조(정지훈(비))는 비밀 닌자 조직에서 인간 병기로 키워진다. 어느 날 조직에 의해 친구가 무자비하게 처형된 것을 목격하고 조직을 뛰쳐나와 조용히 복수를 준비하는데...

 

(강점 : Strength) - 비의 매력은 어디까지인가? 대체 어디까지기에 워쇼스키 남매와 조엘실버가 제작하는 영화에 동양의 신인남자배우가 단독 주연자리를 꿰찼단 말인가. 궁금한가? 보면 안다. 혹독한 트레이닝을 거친 비의 죽여주는 몸과 화려한 액션은 훌륭하다. 무표정한 연기가 빛난 닌자 󰡐라이조󰡑와 󰡐오주누파󰡑 닌자들과의 피튀기는 액션의 향연. 과거 회상씬에서 비의 아역을 맡은 그룹 엠블랙 이준의 연기를 보는 재미도 꽤 쏠쏠하다.

 

(약점 : Weakness) - 유혈낭자 액션영화인 만큼 잔인한 거 절대 못 본다 싶은 사람은 18세 관람 불가? NO. NO. 접근불가. 너무 액션에만 치중했나? 스토리는 너무 단순해 나도 쓰겠다. 그냥 󰡐복수󰡑라는 키워드만 기억하면 좀 졸다가 봐도 이해가능. 벌써 타란티노 감독의 영화 「킬빌」과 비교되며 󰡐B급 하드고어 영화󰡑라는 말이 쏙쏙 나오는 중. 비가 힘 좀 쓴 듯한 󰡐명성황후 시해사건󰡑과 󰡐KBS World󰡑의 등장은 왜 한국인에게 더 어색할까.

 

(기회 : Opportunity) - 국내 박스오피스 굳건히 1위 정복. 북미 박스오피스 개봉 이틀 만에 4위에서 영화 「2012」를 제치고 3위로 올라섰다. 미국에서 19세 관람불가 등급을 받은 점을 감안할 때 괄목할만한 성과. 이병헌이 출연한 영화 「G.I.Joe」이후 풀리기 시작하는 우리나라 배우들의 헐리웃 운이 과연 비에서 대박 터져줄까? 잘 되면 영화 「닌자어쌔신2」도 기대해볼만 하다.

 

(위협 : Threat) - 닌자 암살자는 따로 있다? 이제 곧 뱀파이어의 공습이 몰려온다. 미국에서 북미 박스오피스 개봉 첫 주 성적 역대 3위라는 성과를 올린 영화 「뉴문」. 국내 개봉 시 그 압박은 만만치 않을 듯하다.

 

"거침없이 화끈하게 죽여주는 영화. 역시 비는 언제나 죽여준다" ★★★★

김혜진 기자 pupi001@ynu.ac.kr

 

"액션은 멋있지만 피비린내나는 잔인한 영화" ★★★

염수진 준기자 sujin2744@ynu.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