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에 대한 그들의 솔직한 답변
Why에 대한 그들의 솔직한 답변
  • 강인석 준기자
  • 승인 2009.11.19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왜 성형을 결심하는가

"좋은 이미지로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자신감을 얻기 위해서 성형수술을 하는 것 아닌가요?"

외모가 중시되는 사회적 풍토에서 성형은 더 이상 힘든 결심이 아니다. 더 아름다운 외모로써 자신감을 충족시킬 수 있고, 자기만족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상대방에게 자신을 좀 더 어필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성형을 하는 것 같다"고 말한 이상훈 씨(기계2)는 "성형은 자기만족을 얻을 수 있는 하나의 수단"이라고 말했다. 또한 자신의 외모가 마음에 들지 않아 콤플렉스 극복의 방법으로써 성형을 결심한다는 의견도 있었다.

성형을 하는 사람들에 따라 목적은 나뉜다. 단순히 좀 더 나은 외모를 위해 성형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취업을 위해서 또는 인생의 성공을 위해 성형수술을 하는 사람도 있다.

박주경 씨(경영3)는 "자신감을 가지기 위해 아르바이트까지 하면서 쌍꺼풀 수술을 했다. 외모에 자신감을 가지면 여러 가지로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돈을 벌어서라도 성형수술을 하고 싶었다"고 했다. 건설시스템 4학년인 남학우의 경우 "요즘 취업이 많이 힘드니까 취업을 위해서 성형을 하는 것도 이해가 간다. 첫 인상이 중요한 면접에서 성형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왜 그 부위를 성형 하고 싶은가

"자신의 콤플렉스에 따라 하고 싶은 부위가 다르죠"

눈, 코, 턱, 광대, 가슴 등 기존의 성형수술 이외에도 무릎성형, 골반성형 등의 이색성형까지 성형강국 대한민국에는 많은 성형수술이 존재한다. 우리대학의 학생들은 '코'를 가장 성형수술 하고 싶은 부위로 꼽았다. 사람에 따라 '눈'을 성형수술하고 싶어 하는 사람도 있고 '코'를 성형수술 하고 싶어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과연 우리대학의 학우들은 어떠한 이유로 성형수술을 하고 싶은 부위를 고를까? 중어중문학과 2학년의 한 여학우는 "자신의 콤플렉스에 따라서 성형하고 싶은 부위가 결정 되는 것 같다. 가장 고치고 싶은 부위가 가장 마음에 안드는 부위인건 모든 사람이 똑같다고 생각된다"며"여자의 경우는 성형이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왜 성형 사실을 밝히는가

"당당하고 싶기 때문에 성형했냐고 묻는다면 숨김없이 이야기 할거에요."

성형에 대한 인식이 점차 개방되어지고 있는 요즘, 대부분의 학생은 성형 사실 여부를 떳떳하게 밝힐 수 있다고 했다.

성형사실을 밝히는 이유로는 성형한 사람들을 예전보다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 크게 작용했다. 최웅열 씨(자연자율1)는 "솔직하고 당당함이 중요시되는 현대사회에서 성형은 더 이상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성형수술을 결심하는데에는 제각기 이유가 다 있을 것이다. 하지만 외적인 변화와 함께 내적인 변화에도 관심을 두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