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학년도 학위수여식사> 더 넓은 세계를 향하여
<2006학년도 학위수여식사> 더 넓은 세계를 향하여
  • 편집국
  • 승인 2007.04.1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문의 성취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오늘의 영광을 맞이한 졸업생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열과 성으로 학생들을 보살펴 주신 학부모님과 교수님들의 노고에 대해서도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자랑스러운 졸업생 여러분!
우리가 당면하고 있는 지식기반사회에서는 창의적 지식과 혁신적 사고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원천이 됩니다. 이러한 사회적 변동은 우리의 가치관에도 변화를 일으키고 있으며 전통적인 삶의 방식에도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변화에 슬기롭게 적응하면서 더 큰 세계를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여러분이 대학의 문을 나서는 이 순간부터 여러분의 미래는 여러분 스스로에 의해 선택되고 결정됩니다. 세계를 보는 관점이나 각자가 처한 현실은 각각 다를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미래를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자신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며, 그 믿음을 실현시키는 것은 끊임없는 자기혁신을 바탕으로 하는 창조적 열정이라는 점을 강조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청춘의 황금기를 보내며 심신을 단련했던 영남대학교는 올해 개교 60주년을 맞이합니다.
영남대학교는 개교 60주년을 계기로 더 빛나는 역사를 창조할 것이며, 그것은 동시에 여러분의 성공을 뒷받침하는 뿌리가 될 것입니다.
지난 60년간 영남대학교는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으로 국가·사회의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여러분의 선배들은 전 세계 곳곳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모교의 명예를 빛내고 있습니다.
더욱 자랑스러운 것은, 모교를 사랑하고 후배를 아끼는 선배들의 마음이 어느 대학보다 우수하다는 점입니다. 이것이 지난 60년간 우리대학이 쌓아온 전통인 동시에 영남대학교의 미래를 낙관케 하는 저력입니다.
여러분 모두가 자랑스러운 영남대학교 동문으로 그 이름을 남길 것으로 기대하면서, 새로운 세계를 향한 여러분의 장도에 축하와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2007년 2월 22일
총장 우동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