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
「애자」
  • 김혜진 기자, 조규정 기자
  • 승인 2009.09.1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에서는 기업 내부환경과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업의 목표달성 전략을 수립하는 SWOT분석 기법이 사용된다. 이 고정란 또한 SWOT분석을 이용해 영화를 다각도로 분석해 본다.

 이번에 SWOT 특공대가 목표로 삼을 영화는「애자」

 

세상에 무서울 것이 없는 청춘막장 29살 박애자! 이런 그녀를 잡을 수 있는 단 한 사람은 엄마 뿐이다. 막장 싸가지 딸과 억척스러운 어머니의 가슴 따뜻해지는 휴먼드라마

 S (강점 : Strength) -  눈물 하나는 확실히 뺀다. 누가 아파하는 엄마를 보며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것이 스크린 속의 뻔한 이야기라고 하더라도 말이다. 최강희의 끝장나는 철부지 연기는 그녀의 최강 동안과 서로 어우러지며 「애자」를 더욱 빛낸다.

   W(약점 : Weakness) -  싸가지 없는 딸내미와 억척스러운 어머니의 휴먼드라마. 이런, 이제는 눈 감고도 스토리가 훤히 보인다. 이게 바로 ‘안 봐도 비디오?’ 그리고 나오는 배우들은 많은 데 최강희랑 김영애 밖에 보이질 않는다. 조연은 어디로 숨었나?

 O(기회 : Opportunity) - 나홀로 눈물, 콧물 쏙 빼는 최루탄 드라마!! 극장을 휩쓸 대작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인건비 이상은 거둘 수 있는 기회. 가을이 갖는 계절의 분위기만 탄다면...

 T(위협 : Threat) - 그러나 김명민의 살인적인 체중감량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또하나의 최루성 영화 「내 사랑 내 곁에」의 공습이 다가오고 있다. 암과 루게릭의 대결에서 승산은 있을 것인가? 특별한 흥행작이 없어 극장가에는 관객부족주의보 발령.

 

김혜진 대원

 

 

"뻔하지만 미워할래야 미워할 수 없는 영화!!" ★★★

 

 

 

 

조규정 대원

 

 

“비겁하게 엄마를 이용해서 나를 울리다니!!”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