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교, 교원 양성의 꽃 피우다
우리 대학교, 교원 양성의 꽃 피우다
  • 곽려원 기자
  • 승인 2023.05.3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2023년도 유아 및 중등교사 임용시험에서 합격자 다수 배출해

 지난 2월 7일 ‘2023년도 유아 및 중등교사 임용시험’에서 우리 대학교는 총 97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는 우리 대학교에서 제공한 ▲각종 임용 지원 프로그램 ▲기출문제 중심 수업 진행 ▲임용 인터넷 강의 제휴 할인과 학생들의 꾸준한 노력으로 이뤄진 성과이다.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1월까지 시행된 이번 ‘2023년도 유아 및 중등교사 임용시험’ 합격자는 2021년 71명, 2022년 89명에 대비해 대폭 상승한 수치이다. 본교 출신 합격자들은 전국에서 고르게 나타났으며, 국어 수학 기술 등 대부분의 선발 분야에 포진됐다. 또한 경기 지역에서는 특수 교과 수석 합격자, 경기 경북 대전 지역에서는 한문 교과 차석 합격자가 나왔다. 특히 대구 지역 국어 유아 특수 교과에서 수석 합격자, 수학 교과에서 차석 합격자를 배출하는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조성은 사범대학장(영어교육과)은 “학생들의 꾸준한 노력과 기출문제 중심의 수업 진행으로 나타난 성과”라고 설명했다.

 우리 대학교 사범대학과 교육대학원은 민주시민교육프로그램 기획동아리 특수학교 통합체육프로그램 교원양성기관현장교육협력위원회 미래 교육 환경에 대비한 교육과정과 교수법을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임용시험에 체계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G스쿨, 임용닷컴 등 다양한 임용 인터넷 강의 업체와 제휴를 맺어 학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해 장연우 씨(국어교육2)는 “제휴 할인이 큰 도움이 된다”며 “추후 임용시험에서 합격한 각 교과 선배의 강연도 진행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성은 사범대학장은 현직 교사를 초청해 임용 2차 워크숍을 여는 등 계속해서 교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