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생활, 호기롭게 즐겨볼래?
학과생활, 호기롭게 즐겨볼래?
  • 이승민 기자
  • 승인 2023.03.2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과소개, 진로 안내 등 다양한 활동 운영 예정

 우리 대학교는 다음달 28일까지 ‘호기로운 학과생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는 학과에 대한 정보 및 이해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학과 이수체계 안내 취업 전망 선·후배 간 교류 기회 등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은 개별 학과를 통해 자체적으로 진행된다. 이에 해당 학과의 취업한 졸업자 사례 공유 취득 가능 자격증 안내 선배들의 학교생활 Tip 소개 교수 및 선·후배와 만남의 장 등 학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활동을 진행할 시 활동 내용에 제한이 없다.

 호기로운 학과생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각 학과에는 운영비 50만 원을 지원한다. 이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학과 내 교류 기회를 확장시키고 소통 기회의 장을 만들기 위함이다. 더불어 활동에 필요한 문구 등을 위한 소모품비, 활동 유인물 제공을 위한 인쇄비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호기로운 학과생활 프로그램은 신청 학과 50팀의 재학생 누구나 학과 문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 수렴을 위해 참여 교수 및 학생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진리 교육개발센터 연구원은 “호기로운 학과생활 프로그램을 통해 학과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알찬 대학 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