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청년창의창작소, 함께 즐겨요!
경산청년창의창작소, 함께 즐겨요!
  • 이승민 기자
  • 승인 2023.03.0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공된 Y-STAR 경산청년창의창작소 건물 외관
완공된 Y-STAR 경산청년창의창작소 건물 외관

 지난해 11월, 우리 대학교 박물관 앞에 Y-STAR 경산청년창의창작소가 완공됐다. 이에 3월부터 Y-STAR 경산청년창의창작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해 완공된 Y-STAR 경산청년창의창작소는 청년 문화 예술 창작 공간으로 개인 작업실 다목적 홀 녹음·촬영·편집 스튜디오 공유판매점 커뮤니티실 휴게쉼터 등이 조성됐다. 특히 녹음·촬영·편집 스튜디오에는 녹음실과 녹음 장비, 촬영 배경지 등이 설치돼 있어 개인 장비가 없어도 녹음 및 촬영이 가능하다. Y-STAR 경산청년창의창작소 시설은 청년희망 Y-STAR 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y-star.org)에서 대관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원데이클래스 인문학콘서트 와이낫츠 팝업스토어 등의 행사와 개인 작업실 대여 활동이 시범 운영을 마치고 이번 달부터 더욱 활발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Y-STAR 경산청년창의창작소에서 다양하고 정기적인 콘텐츠가 진행될 계획이며, 청년 예술가들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작업실 및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Y-STAR 경산청년창의창작소 내 프로그램 및 행사 일정과 신청 방법은 청년희망 Y-STAR 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ystar187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유리 청년희망 Y-STAR 사업단 PM은 “Y-STAR 경산청년창의창작소 운영으로 청년 예술가 양성과 더불어 청년들의 핫플레이스가 될 것”이라며 “지역과 청년을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