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학위복, 내년 2월 첫 도입
새로워진 학위복, 내년 2월 첫 도입
  • 백소은 기자
  • 승인 2022.11.2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바뀐 학사(좌), 석사(우) 학위복 디자인
새롭게 바뀐 학사(좌), 석사(우) 학위복 디자인

 

 지난달 15일, 우리 대학교 학위복이 학교의 특색을 담은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새로운 학위복은 내년 2월 전기 학위수여식부터 사용될 예정이다.

 우리 대학교는 학교의 개성과 의미를 담은 학위수여식 문화를 만들기 위해 학교 상징을 표현한 학위복을 제작하기로 했다. 학위복 리뉴얼 사업은 개교 75주년 기념 사업의 일환으로 선포된 비전에 따라 새롭게 기획했다. 이번 학위복 디자인은 ‘학위복 리뉴얼에 따른 설문조사’를 진행해 우리 대학교 구성원의 의견에 따라 최종 선정됐다. 이지연 씨(사회4)는 “다가오는 졸업식에 우리 대학교의 정체성을 담은 학위복을 입게 돼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디자인의 학위복은 벨벳 소재로 우리 대학교 상징인 천마 문양이 자수돼 있다. 이는 교표를 자수하는 일반적인 학위복과 차별화된 학위복을 제작하기 위함이다. 특히 졸업 가운 앞면의 가슴부터 다리 부분까지 다른 색상의 벨벳 소재를 활용해 우리 대학교 영문 이니셜 ‘Y’를 표현했다.

 이전 학위복과 가장 큰 차이점은 색상과 문양이다. 이전 학위복은 졸업 가운과 학사모 모두 검은색으로 일반적인 디자인의 학위복을 사용했다. 새롭게 바뀐 학위복 디자인은 우리 대학교 상징 색상인 파란색과 천마, 문양, 이니셜을 활용해 우리 대학교만의 특색을 담았다. 또한 기울어진 천마 문양을 자수해 우리 대학교의 기상을 표현했다.

 이지형 학생지원팀 담당자는 “이번 학위복 디자인 교체가 우리 대학교의 새로운 정신과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