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슬기롭게 보내요!
대학생활, 슬기롭게 보내요!
  • 백소은 기자
  • 승인 2022.10.0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대학생활 비정규과목 통해 학생들에게 교내 정보 제공

 지난달 17일, ‘슬기로운 대학생활’ 비정규과목이 신설됐다. 해당 과목은 우리 대학교 학생들에게 교내 활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된다.

 교육개발센터는 이번 학기부터 우리 대학교 학생들이 교내 활동 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슬기로운 대학생활 비정규과목을 신설했다. 슬기로운 대학생활 비정규과목에서는 ▲교육개발센터 ▲국제협력팀 ▲수업학적팀 ▲인권성평등센터 ▲외국어교육원 ▲장학팀 ▲진로취업지원팀 ▲학생상담센터 ▲학생지원팀 등 학생지원부서 소개 영상과 업무 및 연락처 안내 자료를 제공한다. 이도희 씨(경제금융2)는 “슬기로운 대학생활 비정규과목을 통해 제공된 자료 덕분에 교내 활동 관련 정보를 얻기 편리해졌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슬기로운 대학생활 비정규과목이 별도의 수강 신청 없이 본인의 수강과목 목록에 포함된 것과 필수 수강 여부, 미수강 시 불이익 등에 대해 의문을 표했다. 이에 양지희 교육개발센터 연구원은 “교내 정보를 얻기 어려운 ▲신입생 ▲복학생 ▲외국인 유학생 ▲편입생의 수강과목 목록에 슬기로운 대학생활 비정규과목을 포함시켰다”며 “필수 수강 과목이 아니므로 미수강으로 인한 불이익은 없다”고 전했다.

 슬기로운 대학생활 비정규과목은 우리 대학교 학생 누구나 수강 신청 후 관련 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과목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 수렴을 위해 수강 학생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다양한 학생지원부서와 프로그램 소개 추가,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외국어 자막 제공 등을 통해 개선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