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이동, 순환버스로 더욱 편리하게!
교내 이동, 순환버스로 더욱 편리하게!
  • 백소은 기자
  • 승인 2022.04.0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 순환버스를 운행하는 모습
교내 순환버스를 운행하는 모습

 지난달 10일부터 우리 대학교 내 순환버스 운행이 재개됐다. 이는 대면 수업으로 등교하는 학생들이 캠퍼스 내에서 더욱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수업이 확대됐다. 이에 우리 대학교는 줄어든 캠퍼스 내 학생 수, 방역관리 등의 문제로 교내 순환버스를 운행하지 않았다. 2022학년도 1학기에 80명 이하 강의가 대면 수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등교하는 학생 수 증가 및 해당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교내 순환버스 운행을 재개했다. 이하늘 씨(철학2)는 “넓은 캠퍼스 내 이동시간이 줄어들고 건물 간 이동이 편리해졌다”고 말했다.

 교내 순환버스는 ▲아침 등교 시간 8시~8시 50분 ▲오전 시간 9시~11시 40분 ▲오후 시간 13시~17시 40분으로 나눠 운행된다. 학생지원팀은 9시 이전에 등교하는 학생 수가 집중되는 것을 고려해 배차 간격을 아침 등교 시간에는 10분, 오전 및 오후 시간에는 20분으로 지정했다. 또한 교내 순환버스는 인문계 노선과 자연계 노선으로 나뉘어 운행된다. 인문계 노선은 ▲국제교류센터 ▲사범대학 ▲음악대학 ▲인문관 ▲종합강의동 등에 정차한다. 그리고 자연계 노선은 ▲기계관 ▲생명응용과학대학 ▲생활과학대학 ▲약학관 ▲제1과학관 ▲제2과학관 등에 정차한다. 해당 노선은 과거 교내 순환버스 노선을 기반으로 캠퍼스 내 모든 공간에 교내 순환버스를 운행할 수 있도록 지정했다. 더불어 버스가 정차하기에 용이하고 안전한 곳을 정차 장소로 지정했다.

 홍정익 학생지원팀 담당자는 “학생들이 수업이나 활동으로 캠퍼스 내에서 많은 거리를 이동하고 있다”며 “교내 순환버스 운행이 우리 대학교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