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 동아리는] 열정의 파란(波瀾), 블루웨이브를 만나다
[지금 우리 동아리는] 열정의 파란(波瀾), 블루웨이브를 만나다
  • 장효주 기자
  • 승인 2022.04.0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웨이브 동아리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올해로 42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중앙동아리 소속 밴드 동아리 ‘블루웨이브’입니다.

 동아리명 ‘블루웨이브’는 어떤 의미인가요?
 가장 뜨거운 불꽃은 푸른색이죠. 열정의 파란 블루웨이브입니다.

 블루웨이브는 어떤 학생들이 모여 있나요?
 “음악을 즐기는 사람 중에 나쁜 사람은 없다!” 음악을 좋아하고 악기연주를 좋아하는 학생들이 모여 있어요.

 블루웨이브는 어떤 활동을 하나요?
 블루웨이브는 우리 대학교 최고의 밴드라는 타이틀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어요. 학교 축제를 비롯한 각종 무대 행사와 버스킹 공연을 하고, 이를 위한 연습을 해요.

 우리 대학교에 존재하는 여러 밴드 동아리 중 ‘블루웨이브’ 동아리만의 차별성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블루웨이브는 전문성과 즐거움을 모두 갖춘 동아리예요. 잘 놀면서 공연은 확실히 준비하고, 또 공연이 잘 마무리되면 즐겁게 노는 분위기 좋은 동아리죠. 또 다른 특징이라면 타 동아리에 비해 *OB 선배님들의 지원이 많은 것이에요. 1대부터 현 42대 멤버들 모두 동아리에 큰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어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 졸업 후에도 대학 생활을 추억할 수 있도록 저희 활동을 영상으로 남기고 있어요.

 주로 어떤 장소에서 공연을 하나요?
 저희는 주로 대구·경북 내에서 공연하고 있어요. 버스킹 공연은 학교 정문 시계탑 남매지 동성로 중앙 무대 등에서 진행해요.

 올해는 어떤 공연이 예정돼 있나요?
 지난달 17일 교내 가두모집 버스킹 공연과 지난달 19일 이월드 벚꽃축제 공연에 참여했어요. 또한 학교 축제 공연과 연말 대관 공연이 예정돼 있어요. 추후 공연 일정은 섭외가 들어오는 대로 참여할 예정이에요.

 공연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외적으로는 공연의 퀄리티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관객들에게 완성도 높은 공연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내부적으로는 합주 인원들 간의 합을 잘 맞추는 거예요. 개인의 무대가 아닌 팀의 무대이기에 서로가 악기를 통해 연결되는 느낌을 받아 공연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예요.

 블루웨이브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블루웨이브는 장르에 국한되지 않은 자유로운 음악을 추구해요. 대학 밴드 특성상 구성원의 변화가 필연적인데, 한 가지에 국한된 스타일이 아닌 여러 스타일을 시도하는 것이 블루웨이브의 큰 매력이에요.

 동아리 활동을 통해 얻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합주의 즐거움과 무대에서의 황홀함을 얻을 수 있어요.

 어떤 학생에게 블루웨이브를 추천하나요?
 음악을 좋아하고 노래나 악기연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요. 밴드에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모두 환영입니다.

 *OB: out of bounds, 졸업생이나 선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