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마로 아스팔트 포장 개선공사 실시해
천마로 아스팔트 포장 개선공사 실시해
  • 장효주 기자
  • 승인 2022.03.0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부 측 개강 시점과 맞물려 불편 최소화한다고 전해
천마로 아스팔트 포장공사 안내도

 지난 23일부터 천마로 아스팔트 포장 개선공사가 시작돼 오는 5월 4일까지 실시된다. 이는 우리 대학교 도로에 존재하는 *포트홀 등의 균열을 없애 보행자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차량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함이다.

 우리 대학교 아스팔트 도로포장 덧씌우기는 1991년 최초 시행 이후 30여 년 동안 도로 안전성 향상과 미관 개선을 위해 부분적으로 진행돼왔다. 이번 공사는 ▲우리 대학교 정문에서 진입도로 전체 ▲공대 서편도로 ▲서문 ▲동문 등에서 진행되며, 아스팔트 포장 절삭 및 덧씌우기와 차선도색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학교 예산 편성 문제로 공사 기간이 개강 시점에 진행되는 만큼 통행 불편 및 분진, 소음 등 피해에 대한 지적도 제기됐다. 이에 본부 측은 학교 구성원들의 불편 최소화를 위해 가능할 경우 주말 및 저녁시간에도 공사할 예정이라 전했다.

 더불어 작업 구간 내 공대 서편 무료주차장 등 일부 주차장과 ▲정문 ▲서문 ▲동문 ▲삼천지 주차정산소의 통행이 일시적으로 제한된다. 이에 본부 측은 각 학교 출입구를 개별적으로 공사해 이용객들이 공사하는 출입구 외의 다른 출입구를 이용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최명훈 건축팀 담당자는 “사전안내와 울타리 설치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안전조치를 할 예정”이라며 “학내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포트홀: pot hole, 도로가 파손돼 냄비처럼 구멍이 파인 곳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