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막한 진로·취업 걱정, 학교에서 해결해요!
막막한 진로·취업 걱정, 학교에서 해결해요!
  • 백소은 기자
  • 승인 2022.03.0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상담, 취업 정보 제공 등으로 진로 및 취업 지원해

 지난 2일부터 2022학년도 진로교육 및 취업지원 활성화 사업이 시행됐다. 해당 사업은 상대적으로 취약한 우리 대학교의 취업률을 제고하며 취업대상자를 집중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진행된다.

 2022학년도 진로교육 및 취업지원 활성화 사업은 ▲진로설계 교과목 연계 진로 전문 교육 ▲재학생 대상 진로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개인별 구직 수요에 맞는 집중 취업 및 진로 컨설팅 ▲채용수요가 있는 산업체 대상 채용수요 조사 ▲지속적인 구직 수요 파악 후 맞춤형 인재 추천 및 지원 ▲3·4학년 대상 찾아가는 취업특강 등의 활동을 지원한다. 해당 사업에서는 진로 전문 교육을 우리 대학교의 대학생활설계, 진로설계 진로 교과목과 연계해 1·2학년 전체 학생의 개인별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전공 관련 진로와 방향에 대해 상담을 진행하고 그에 따른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우리 대학교에서 수집한 채용정보와 상담 학생들의 구직 수요를 연결해 맞춤형 취업 알선을 진행한다. 이는 취업준비생에게 채용 정보 습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채용 정보가 필요한 학생은 학교 홈페이지 내 어울림 사이트에서 지역 기반 우수기업의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주요 기업에서 시행하는 캠퍼스 리크루팅 및 채용설명회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어울림 사이트를 통해 연간 수시 상담 및 특강 등을 신청할 수 있다. 취업특강의 경우 취업준비생들이 알맞은 정보를 습득하도록 취업 입문반과 심화반을 구분해 진행한다.

 김재훈 취업및현장실습지원팀 담당자는 “우리 대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지원과 기회를 제공하는 만큼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기회를 찾아다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