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OOC 수강신청과 학점인정은 어떻게?
K-MOOC 수강신청과 학점인정은 어떻게?
  • 장효주 수습기자
  • 승인 2021.08.30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학기부터 K-MOOC이 학점인정 교양과목으로 운영된다. 한편, 우리 대학교 학생들은 K-MOOC의 수강신청 및 학점인정방법에 대해 생소하다는 의견이 다수다.
 
 K-MOOC은 교육부가 총괄하는 한국형 온라인 강좌로, 양방향 학습이 가능한 강좌이다. 이를 수강하려면 우리 대학교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수강신청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K-MOOC 사이트에서 별도의 수강신청을 거쳐야 한다. 또한 K-MOOC 사이트에서 신청 강좌를 이수하고 이수증을 발급받아 이를 우리 대학교 강의포털시스템 페이지에 제출해야 학점이 인정된다. 이는 K-MOOC의 강좌운영 및 학습자 관리가 일반 강의와는 달리 별도로 이뤄지기 때문이다.

 우리 대학교 학생들은 K-MOOC의 학점인정방법에 대한 정보가 없다며 불만을 제기했고 최근 학내 커뮤니티에 K-MOOC의 학점인정방법에 대한 문의가 잇따라 게시됐다. 우리 대학교 수강신청 기간과 K-MOOC 신청 기간이 맞지 않아 불편을 겪었다는 의견이 제시되기도 했다. 익명을 요청한 A 씨는 “우리 대학교 수강신청 기간과 K-MOOC 신청 기간이 달라서 불편했다”며 “우리 대학교 K-MOOC 수강신청 기간을 K-MOOC 수강신청 기간에 맞춰서 연장한다면 좋을 듯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박외숙 수업학적팀장은 “K-MOOC 학점인정방법을 더 많은 학생이 인지할 수 있도록 우리 대학교 SNS에도 게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K-MOOC은 강좌의 학습 시간 및 학습 기간을 검토해 1학점으로 배정됐다. 박외숙 팀장은 “K-MOOC을 학점인정 교양과목으로 운영됨에 따라 학생들이 폭넓은 교양교육을 받고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