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들의 취업 나침판] SK하이닉스 직원, 김수석 선배님의 취업 스토리
[선배들의 취업 나침판] SK하이닉스 직원, 김수석 선배님의 취업 스토리
  • 이상준 기자
  • 승인 2021.08.30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석(기계공학부 12학번)
김수석(기계공학부 12학번)

 일명 ‘취뽀’한 선배의 경험이 우리들의 취업 나침반이 돼줄 수 있지 않을까? 이에 본지에서는 1666호부터 ‘선배들의 취업 나침반’을 통해 재학생을 위한 선배들의 취업 이야기를 들어본다.

 아무나 입사하기 어렵다고 소문난 ‘SK하이닉스’, 그 두꺼운 취업의 문을 뚫고 취업에 성공한 김수석 동문(기계공학부 12학번)을 만나봤다.

 지난 2018년 7월, SK하이닉스에 취직하신 것으로 알고 있어요.
 SK하이닉스는 메모리 반도체 사업을 주력으로 하며, 이미지 센서 등 비메모리 반도체 사업 영역도 늘려가고 있는 회사예요. 저는 현재 SK하이닉스 중국 충칭 법인에서 ‘Section Leader’라는 직책으로 SSD 제품 생산과 투자, 원가 분석 등의 업무를 맡고 있죠.

 SK하이닉스에 취직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요?
 학점, 외국어 성적 등 구체적인 숫자로 매겨지는 성적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어요. 더불어 공부로는 얻을 수 없는 다양한 사고방식을 함양하고자 창업 경진대회, LPP(Language Partner Program), 교환학생 등 다양한 교내 활동에 참가했죠.

 반도체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활동은 무엇인가요?
 반도체 공정 교육을 듣거나 반도체 관련 회사 인턴을 해본다면 산업 현장을 경험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듯해요.

 SK하이닉스 취업에 학점도 중요한 요소인가요?
 제가 생각하기에 학점은 ‘한정된 시간에 새로운 일을 얼마나 습득하는지’를 판단하는 기준인 것 같아요. 학점이 높다면 새로운 환경에 적응이 빠른 사람으로 여겨질 수 있을 거예요.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었나요?
 상품 구매 과정에 빗대자면, 자기소개서는 ‘누군가에게 나라는 상품을 판매하는 글’이라고 생각했어요. 비슷한 상품들 중 ‘나’라는 상품을 구입함으로써 구매자가 어떤 이득을 얻을 수 있는지를 글에 잘 녹여내야 하죠.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따뜻한 충고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반도체는 미래 첨단 산업에 근간이 되는 중요한 요소예요. 다만 산업의 중요도가 높은 만큼 요구하는 수준도 높은 편이라 업무에 따라 피로해질 수 있어요. 이에 본인의 적성에 맞는 일인지 충분히 고민해 보는 것을 추천 드려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