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에서 한국의 문화유산을 알아봐요
박물관에서 한국의 문화유산을 알아봐요
  • 구윤지 수습기자
  • 승인 2021.05.3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문화유산에 대해 강의를 듣는 학생들
한국의 문화유산에 대해 강의를 듣는 학생들

 지난 3일부터 오는 11월 24일까지 우리 대학교 박물관은 ‘한국, 우리의 문화유산’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내구성원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우리 문화유산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들로 구성된다.

 우리 대학교는 지난 2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박물관협회에서 시행하는 ‘2021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사업 대상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우리 대학교 박물관은 참가자들이 문화유산에 대한 지식과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한국, 우리의 문화유산’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박물관 및 민속촌에서 진행되는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 심화형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다. 체험형 프로그램은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 박물관 소장 유물 관람 서예 체험 한복 체험으로 구성되며, 각 프로그램이 4회에 걸쳐 이틀 동안 진행된다. 심화형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강사를 초청해 박물관의 역할, 문화유산 및 문화재에 대한 이해 등을 주제로 한 이론 수업이 진행된다. 지난 18일,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오도경 씨(하양초 6학년)는 “체험활동을 통해 문화유산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선착순 전화 신청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무료로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강민정 박물관 문화교육실 담당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문화유산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을 좁히고, 문화적 자긍심을 향상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