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TAR관’에서 예술 작품을 창작하다
‘Y-STAR관’에서 예술 작품을 창작하다
  • 백소은 수습기자
  • 승인 2021.05.31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STAR관 예상 조감도                                                            *사진: Y-STAR 사업단 제공
Y-STAR관 예상 조감도 *사진: Y-STAR 사업단 제공

 오는 2022년 6월, 우리 대학교 박물관 옆 부지에 ‘Y-STAR관’이 신축된다. Y-STAR관은 경상북도 청년과 지역민에게 문화 창작 및 휴식 공간으로 제공되며 컨테이너 형태로 건축될 건물은 주변 자연 경관과 어우러지도록 해 숲속에 있는 느낌을 살릴 예정이다.

 Y-STAR관이 우리 대학교 내에 위치하게 되는 것은 우리 대학교 인근에 청년 유동 인구가 많아 청년들이 Y-STAR관의 공간과 프로그램을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Y-STAR관은 문화·예술 창작이 가능한 개인 작업실 녹음·촬영·편집·연습이 가능한 공동 작업실 아이디어 공유가 가능한 회의실 청년들의 예술 작품이 판매되는 공유 판매점 다목적 강당 청년과 지역민을 위한 휴게 공간으로 조성된다. 이는 청년과 지역민이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창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예술 공간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또한 지난달 26일 청년희망 Y-STAR 사업단은 우리 대학교 경상북도 KT&G 상상유니브 대구지부와 함께 ‘2021 지방자치단체 협업 특별교부세 지원 사업’에 지원했다. 청년희망 Y-STAR 사업단 측은 해당 사업 선정 시 지급되는 지원금을 바탕으로 Y-STAR관 부지 내에 청년 공간을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다. 추가로 조성되는 청년 공간에서는 상상음악회 온택트 온라인 합창단 상상유니브 클래스 상상-STAR 아트스쿨 프로그램 등의 청년예술가 양성 교육 및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유리 청년희망 Y-STAR 사업단 PM은 “Y-STAR관이 청년과 지역민에게 창작과 소통의 공간이자 도심 속 휴식처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인디 문화 및 콘텐츠 제작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Y-STAR관은 오는 7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2022년 6월 이내에 완공될 예정이다. 완공된 Y-STAR관은 경상북도 및 경산시의 보조금 지원 사업 기간인 2023년까지 모든 공간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