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관 인터넷 끊김 현상 계속돼
생활관 인터넷 끊김 현상 계속돼
  • 이상준 기자
  • 승인 2021.03.29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재관생, 생활관 인터넷 불안정 문제에 불편 호소
에브리타임에 게시된 재관생들의 불만
에브리타임에 게시된 재관생들의 불만


 생활관 내 인터넷 불안정 문제에 대한 일부 재관생들의 불만이 제기됐다. 생활관 내 인터넷 사용 시 온라인 강의 시청에 문제를 겪는 등 여러 불편 사항이 접수됐다.

 최근 생활관 일부 건물에서 SNS 실행 및 접속, 인터넷 끊김 및 속도 저하 현상 등의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대학 커뮤니티 에브리타임 우리 대학교 게시판에서 일부 재관생들이 불편함을 호소했다. 익명을 요청한 생활관 재관생 A 씨는 “불안정한 인터넷 상태로 강의를 듣는 데 어려움을 겪은 적이 많다”며 “이로 인해 강의 시청 시간이 지연돼 집중력이 떨어진다”고 말했다. 제기된 문제로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 버퍼링 실시간 강의 접속 문제 모바일데이터 사용 증가 등에 대한 어려움이 있다. 이는 생활관 내부망 인터넷 사용 범위는 제한돼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강의 증가로 재관생들의 생활관 인터넷 접속량이 폭주했기 때문이다.

 현재 생활관은 정보전산원에서 관리하는 학교 내부망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 시스템운영팀은 재관생들의 원활한 인터넷 사용을 위해 생활관 측에 학교 외부망 인터넷 설치를 지속적으로 건의해왔다. 하지만 생활관 자치회는 생활관비 인상 문제로 학교 외부망 인터넷 사용이 어렵다는 입장이다. 김병수 시스템운영팀장은 “학교 외부망 인터넷을 설치하면 생활관 인터넷 환경은 개선되겠지만, 이 경우 생활관 측에서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일 생활관 행정실 측은 생활관 홈페이지 Q&A 게시판을 통해 생활관 인터넷 불안정 문제에 대한 재관생들의 불편사항을 취합했다. 이는 현재 학생들 사이에서 문제가 되는 생활관 내 인터넷 불안정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함이다. 이무석 생활관장은 “학생들의 의견을 종합해 이를 추후 정보전산원에 전달할 예정”이라며 “생활관 인터넷으로 인한 학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