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 프로그램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국제교류 프로그램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 이상준 준기자
  • 승인 2020.11.2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15일 국제교류팀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2020년 동계 해외파견 프로그램을 취소했다. 그러나 지난 9월 29일 오는 2021학년도 1학기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파견할 학생들을 모집했다.

 우리 대학교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방학 동안 진행되는 단기 해외파견 프로그램과 한 학기 이상 진행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있다. 그러나 국제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지난 학기와 이번 학기에 진행될 예정이었던 단기 해외파견 프로그램의 모집은 취소됐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단기 해외 어학연수 과정(OPP), 윈도우투더월드(WTW), UN대표단 파견, 해외 자매대학 단기 어학연수 과정(GSP E-S)이 포함됐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경우 지난 2개 학기에 선발된 학생들은 파견을 취소하거나 오는 2021학년도 1학기로 유예했다. 익명을 요청한 우리 대학교 학생 A 씨는 “코로나19로 인해 올 한해 국제교류 프로그램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은 안타깝지만, 학교 측에서 잘 대처한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 9월 29일 국제교류팀은 오는 2021학년도 1학기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했다. 이에 지난 2개 학기 유예자 파견만 허용하는 일본권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제외한 유럽권 중화권 베트남권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72명의 학생들을 선발했다. 선발된 이들은 지난 2개 학기 교환학생 프로그램 유예자들과 함께 각국으로 파견 나갈 예정이다. 만약 코로나19로 인해 해당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기 어려울 경우 선발된 학생의 의사에 따라, 해외 학교의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된다. 이원영 국제교류팀장은 “오랜 기간 동안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중단되는 것을 지켜볼 수만은 없어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할 학생을 선발했다”며 “상황이 나아진다면 학생들의 안전에 신경 써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