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수시모집 전형 방법 변경
코로나19로 수시모집 전형 방법 변경
  • 조현희 기자
  • 승인 2020.09.14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2021학년도 수시모집이 진행된다. 우리 대학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2021학년도 수시모집 전형 방법을 일부 변경했다. 이에 따라 수시모집 전형에서 비대면 면접고사 실시 예체능계열 실기고사 기간 확대 학교생활기록부(이하 생기부) 봉사성적 전원 만점 처리가 이뤄진다.

 비대면 면접고사 실시=우리 대학교는 교육부의 ‘코로나19 관련 대입 관리방향 안내’에 의해 기존 대면 방식으로 이뤄졌던 면접고사를 비대면 방식으로 변경했다. 이에 학생부교과 창의인재전형 학생부종합 잠재능력우수자전형 학생부종합 사회기여및배려자전형 학생부종합 기회균형전형의 면접고사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존 수시모집 전형 면접고사에서는 면접자의 면접 점수를 면접위원 2명이 부여한 점수로 평가했다. 그러나 이번 수시모집 전형 면접고사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됨에 따라, 면접자들은 면접문항에 대한 답변을 녹화한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또한 비대면 면접을 실시함에 따라 발생하는 면접문항의 사전유출 가능성으로 면접 점수 평가 방식이 PASS/FAIL 방식으로 변경됐다.

 예체능계열 실기고사 기간 확대=우리 대학교는 수험생이 안전한 환경에서 실기고사에 응시하도록 하기 위해 예체능계열 실기고사 기간도 확대했다. 이는 수험생들의 집합인원을 최소화해 실기고사실 내 인원 밀집을 완화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오는 10월 20일이었던 체육학부의 실기고사 기간이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로 연장됐다. 또한 오는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었던 디자인미술대학과 음악대학의 실기고사 기간도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로 변경됐다.

 봉사성적 전원 만점 처리=기존에는 학생부 봉사활동 실적이 있는 경우, 생기부 봉사성적을 1~6등급으로 이뤄진 봉사성적 등급표에 적용해 산출했다. 또한 학생부 봉사활동 실적이 없는 경우에는 전 학년 석차등급을 봉사등급으로 환산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대면수업이 어려워지면서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들은 봉사시간을 취득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우리 대학교는 학생부교과 일반학생전형 학생부교과 창의인재전형 실기/실적 일반학생전형(예체능) 실기/실적 특기자전형 등에서 봉사성적을 전원 만점 처리하기로 했다.

 김모세 입학팀 담당자는 “코로나19 속에서 2021학년도 입시를 준비하는 예비지원자들은 입학처 홈페이지를 틈틈이 방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