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 공무원 임용과 로스쿨 진학을 꿈꾼다면?
고위 공무원 임용과 로스쿨 진학을 꿈꾼다면?
  • 김민석 기자
  • 승인 2020.09.1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1학기에 ‘공공정책리더십융합전공’이 융합전공으로 신설된다. 해당 전공은 행정학과가 주관하고 경찰행정학과 법학전문대학원(일명 로스쿨) 인문자율전공학부가 참여한다.

 융합전공은 둘 이상의 학부(과)와 전공을 융합한 것으로 학내에만 국한하지 않고 국내·외 대학과 공동운영할 수도 있다. 융합전공은 단일전공 또는 복수전공으로 이수할 수 있다. 이는 복수전공으로만 신청할 수 있는 연계전공과 입학할 때 선택해야 하는 연합전공보다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 1월 우리 대학교는 학생들의 전문성 향상과 폭넓은 전공 선택을 위해 ‘융합전공에 관한 규정’을 제정했다. 이후 지난 3월 ‘스마트워터시스템융합전공’ 신설을 시작으로 융합전공 신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공정책리더십융합전공은 행정고시와 로스쿨 진학생 육성을 목표로 신설된다. 따라서 해당 전공의 교육과정은 올해부터 모집을 중단하는 천마인재학부의 로스쿨 트랙, 행정고시 트랙과 유사하게 구성된다. 해당 전공은 천마인재학부의 장학기준에 맞춰 소속 학부(과)와 관계없이 30명을 선발하며, 융합전공 참여 학부(과)의 1학년 재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 일정은 2021학년도 정시모집 기간에 발표된다.

 황성수 교수(행정학과)는 “로스쿨 교수가 공공정책리더십융합전공 소속 학생을 지도하므로 로스쿨을 희망하는 학생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로스쿨 진학에 관심 있는 학생은 학부(과)와 관계없이 도전해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