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체험, 이제는 대학이 직접 찾아갑니다!
전공 체험, 이제는 대학이 직접 찾아갑니다!
  • 박수연 준기자
  • 승인 2020.09.1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달부터 12월까지 입학사정관팀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YU 찾아가는 전공체험’을 실시한다. 이는 우리 대학교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정보 소외 지역 고등학생들의 진로 선택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고등학생들은 평소 진로와 진학에 대한 고민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전공을 체험할 기회가 적다. 이로 인해 자신의 진로와 진학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접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우리 대학교는 고등학생들이 전공과 관련된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YU 찾아가는 전공체험’을 진행한다. 이에 입학사정관팀은 지난 7월 학과 추천과 공개모집을 거쳐 전공멘토단 ‘Y벤져스’를 선발했다. 전성훈 입학사정관팀 담당자는 “7월, 8월 두 달간 해당 전공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전공멘토단을 교육했다”고 전했다.

 국어국문학과 외 19개 학부(과) 재학생들로 이뤄진 전공멘토단은 해당 프로그램을 신청한 고등학교에 방문해 학과소개 전공체험 Q&A 등을 실시한다. 또한 전공체험 활동에서 고등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각 학부(과)의 특성을 반영한 토론 퀴즈 실험·실습을 진행한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공멘토단은 고등학교 방문 시 정부 지침과 고등학교에서 요구하는 방역 절차를 철저히 따를 예정이다.

 전공멘토단으로 활동 중인 이재은 씨(식품영양3)는 “진로와 진학을 고민하는 고등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이 활동에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