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학기 변경된 학사일정과 중간·기말시험 방식은?
이번 학기 변경된 학사일정과 중간·기말시험 방식은?
  • 엄수진 수습기자
  • 승인 2020.08.31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교는 이번 학기 학사일정을 일부 변경했다. 이번에 변경된 학사일정은 기말시험 기간 동계방학 시작일 성적 열람 및 정정 기간 등이다. 또한 우리 대학교는 변경된 학사일정과 함께 공휴일 대체 수업 지정일, 중간·기말시험 운영 방식에 대해서도 공지했다.

 종강을 앞당기기 위한 학사일정 변경=지난 3일, 우리 대학교는 기존 12월 14일에서 12월 18일이었던 기말시험 기간을 12월 8일에서 12월 14일로 6일 앞당겼다. 겨울이 되면 인플루엔자와 코로나바이러스가 겹쳐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종강을 앞당긴 것이다. 기말시험 기간이 당겨짐에 따라, 종강 이후의 일정 또한 변경됐다. 기존 12월 21일이었던 동계방학 시작일이 12월 15일로 바뀌었으며, 12월 29일부터 이듬해 1월 4일로 예정됐던 성적 열람 기간도 5일 앞당겨졌다. 더불어 12월 31일부터 이듬해 1월 4일까지로 정해졌던 성적 정정 기간 또한 12월 29일부터 12월 30일로 변경됐다.

 공휴일 수업 대체 지정일은 교수 재량=종강이 앞당겨지면서, 공휴일 수업 대체 지정일이 교수 재량으로 변경됐다. 교수 재량으로 변경된 공휴일 대체 수업은 해당 강의의 교수와 학생이 일정을 협의한 후 교수의 안내하에 이뤄질 예정이다. 이에 대해 김기수 교수(경영학과)는 “비대면 강의의 경우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기에 공휴일 대체 수업을 진행하는 데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대면 수업을 진행하려 했던 정용교 교수(사회학과)는 “공휴일 이외의 다른 날을 학생과 합의해 공휴일 대체 수업 일을 결정할 것”이라며 “공휴일 대체 수업을 동영상 강의로 진행할 계획도 있다”고 전했다. 

 시험 방식 및 일정도 교수 재량?=수업학적팀은 중간·기말시험 일정 및 방식을 지난 학기와 같이 교수가 정할 수 있도록 했다. 교수들은 학교 측에서 정한 기간 외에도 시험 일정을 정할 수 있으며, 시험 방식으로 대면 시험 비대면 시험 수시 평가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수시 평가는 수업 시간에 부여한 조별 과제, 레포트 등의 성과를 평가하는 것이다. 한편 익명을 요청한 우리 대학교 학생 A 씨는 “시험 방식 및 일정을 교수의 재량으로만 결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교수와 학생들이 협의를 통해 절충안을 찾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박외숙 수업학적팀장은 “이번 학기에 변경된 학사 운영에 관해 학생들이 오해나 불만이 생기지 않도록 교수들에게 해당 사안을 잘 공지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