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클리닉 실시돼
금연클리닉 실시돼
  • 조현희 준기자
  • 승인 2019.10.14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부터 우리 대학교 건강관리센터는 경산보건소와 함께 금연클리닉을 실시하고 있다. 해당 클리닉은 지난달 18일부터 19일까지 금연클리닉에 신청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24일부터 오는 2월까지 진행된다.

 경산보건소는 금연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우리 대학교뿐만 아니라 대구대, 대구한의대, 대구가톨릭대 등 경산에 소재한 대학과 함께 금연클리닉을 실시하고 있다. 기존에는 건강관리센터와 경산보건소가 연계한 금연클리닉이 매 학기 실시됐으나, 2017년 2학기에는 참여 인원이 저조해 미실시됐다. 이에 해당 학기에는 건강관리센터가 독립적으로 금연클리닉을 실시했다. 하지만 이번 학기에는 약 50명의 학생이 금연클리닉에 지원함에 따라, 건강관리센터와 경산보건소가 연계해 금연클리닉을 진행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은 격주마다 경산보건소 금연 전문 상담사와 상담 진행 격주마다 흡연자들의 일산화탄소 수치 측정 문자서비스를 통한 클리닉 일정 알림 전화를 통한 금연 진행 상황에 대한 상담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건강관리센터는 학생들의 효율적인 금연을 위해 금연보조제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향후 해당 클리닉을 완료한 학생들에게는 금연증서와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이에 건강관리센터 측은 “금연클리닉에 참여한 학생들이 금연을 유지해나갔으면 좋겠다”며 “흡연자들이 해당 클리닉에 많은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