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취업센터, 취업을 선도하다
진로취업센터, 취업을 선도하다
  • 원대호 준기자
  • 승인 2019.09.2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전산원에 조성된 ‘YU 진로상담실’ 모습

 지난 16일부터 우리 대학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YU 진로취업센터’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해당 센터는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학생들이 좋은 취업 성과를 얻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센터 내부에는 학생들이 학습 및 휴게를 할 수 있는 ‘JOB CAFE’도 만들어졌다.

 ‘YU 진로취업센터’가 정보전산원 내에 자리하게 된 이유는 정보전산원 내부에 개편이 필요한 공간이 있었기 때문이다. 해당 공간은 기존에 멀티미디어실습실로 이용됐지만, 학생들의 이용률이 저조해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멀티미디어실습실로 사용되던 102호와 103호를 ‘YU 취업상담실’과 ‘YU 진로상담실’로 개편했다. 이와 함께 1, 2층 로비에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인 ‘JOB CAFE’를 마련했다. 이에 노경윤 진로교육팀 담당자는 “‘YU 진로취업센터’가 학생들의 왕래가 잦은 정보전산원에 위치하고 있어 지리적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YU 진로취업센터’에서는 학생들이 진로컨설턴트와 취업컨설턴트를 통해 진로 및 취업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진로컨설턴트는 진로 상담과 함께 1, 2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대학생활설계, 진로설계 교양과목의 진로 교육도 진행한다. 백승민 씨(건설시스템공1)는 “진로컨설턴트에게 전문적인 진로상담을 받는다면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현기 취업및현장실습지원팀 담당자는 “우리 대학교 학생을 위해 마련된 ‘YU 진로취업센터’를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YU 취업상담실’과 ‘YU 진로상담실’은 1층에 있는 102호와 103호에 위치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 내 ‘어울림’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반면 ‘JOB CAFE’는 예약 없이 언제든지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