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교 업무분장규정 일부 개정돼
우리 대학교 업무분장규정 일부 개정돼
  • 김민석 준기자
  • 승인 2019.09.24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7일, 우리 대학교 조직이 개편됨에 따라 업무분장규정 중 일부가 개정됐다. 개정된 내용에 따라 입학처 입학사정관팀이 신설됐고, 국제교류팀의 업무 중 일부가 취업및현장실습지원팀으로 이관돼 지난 1일부터 운영되고 있다.

 지난달 21일, 2019학년도 학교법인 영남학원 3차 이사회 회의에서 입학사정관팀의 신설이 결정됐다. 이는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신입생 유치를 위한 입학 홍보와 관련된 업무가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이에 입학 홍보에 관련된 업무에 집중하고자 입학 홍보, 학생부종합전형 개발 및 관리 등 11개 업무를 담당하는 입학사정관팀을 신설했다. 김종호 입학사정관팀장은 “입학 홍보를 담당하는 팀과 전형을 담당하는 팀으로 나뉘면서 업무의 효율이 높아질 것”이라며 기대를 표했다.

 또한 지난달 27일에 열린 교무위원회의에서 국제교류팀의 해외 현장실습 관련 프로그램 운영 업무를 취업및현장실습지원팀으로 이관할 것을 결정했다. 개정 전, 해외 현장실습 관련 프로그램 운영은 국제교류팀에서 지원하고, 국내 취업 및 현장실습은 취업및현장실습지원팀에서 지원함에 따라 취업 및 현장실습 업무가 분산되는 문제가 있었다. 이로 인해 학생들이 국내·외 취업과 현장실습 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를 찾는 데 혼란을 겪기도 했다. 이에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고, *글로컬 시대에 맞춰 다양한 해외 취업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이와 관련된 5개 업무는 취업및현장실습지원팀이 전담하게 됐다. 정의헌 취업및현장실습지원팀 담당자는 “이번 개편으로 해외 취업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의 질과 다양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K-MOVE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학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글로컬(glocal): 세계화(global)와 현지화(local)의 합성어로 세계성과 지역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음을 나타내는 말.
 *K-MOVE: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청년해외진출을 내실 있게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