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공학부, 동문과 함께하는 걷기대회 시행해
기계공학부, 동문과 함께하는 걷기대회 시행해
  • 김채은 기자
  • 승인 2019.07.0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4회 단디길 걷기대회 더불어 걷다’
4회 단디길걷기 행사

 지난 6월 1일 우리 대학교 기계공학부 동창회 장학회는 제 4회 단디길 걷기대회를 실시했다. 한편 해당 행사는 지난 5월 18일에 예정돼 있었지만 우천으로 인해 연기돼 시행된 것이다. 명칭인 '단디' 학교생활과 직장생활, 사회생활과 가정생활, 스승과 제자 간의 유대, 동문 간의 유대를 '단디하자'는 의미에서 지어진 이름이다. 해당 행사는 기계공학부의 구성원인 교직원과 재학생 그리고 동문이 기계공학부 발전과 화합을 이루기 위한 취지로 2016년에 시작돼 올해로 4회를 맞이했다. 행사의 주관은 기계공학부 장학재단과 학생회이다.

 단디길은 총 3코스로 이뤄져 있으며, 1코스는 기계관을 시작으로 덩굴숲 갈대숲 소나무숲 가시연꽃못 무궁화꽃단지 까치집까지 걷는다. 2코스는 까치집을 시작으로 본부 뒤편 ▲ROTC훈련장 우리 대학교 동문 작은못 학군락지 우리 대학교 정문까지 걷는다, 3코스는 우리 대학교 정문을 시작으로 천마아트센터 우리 대학교 서문 기숙사 남매지 못의 산보길 경산 고등학교 뒷산 천지문 버스 정류장의 동산 기계관까지 걷는다. 단디길 걷기 전 코스의 길이는 약 12km다. 그 중 '단디길 걷기대회'에서는 1코스인 약 5.5km를 걷는다.

 '단디길 걷기대회'는 기계공학부 대표 연례행사로 꾸준히 자리를 잡아가며 해를 거듭할수록 재학생, 교직원 그리고 동문이 더욱더 큰 연대감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화합'이라는 취지에 걸맞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