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습기자 포부] 기자라는 꿈에 한 발 더 다가서다
[수습기자 포부] 기자라는 꿈에 한 발 더 다가서다
  • 조현희 수습기자
  • 승인 2019.05.1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상경대학 경제금융학부 1학년 영대신문 56기 수습기자 조현희입니다. 어릴 적부터 사회 이슈에 관심이 많아 인터넷 신문을 자주 읽었습니다. 그러던 중 고위 공직자의 비리를 샅샅이 밝혀 사회 정의를 실현하는 기자를 알게 됐습니다. 그를 통해 기자는 사회 부조리를 알리고 대중을 일깨울 수 있는 유일한 직업이라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그 후 기자에 대한 동경은 “나도 그러한 멋있고 매력 있는 기자가 되고 싶다”는 꿈으로 이어졌고, 기자의 꿈에 한 발 더 다가서기 위해 ‘영대신문’에 입사했습니다. 본격적으로 기자로 활동하기에 앞서 다음 두 가지 다짐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공정하고 객관적인 기사를 쓰겠습니다. 기사를 쓰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 그대로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한쪽으로 치우쳐진 기사를 지양해야 합니다. 편파적인 기사는 우리 사회에 부패를 만들고 사실을 왜곡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에 중립을 지키며 사실에 기반해 기사를 쓰겠습니다.

 둘째, 약자의 편에 선 정의로운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자는 힘없는 자의 편에서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것을 세상에 알리는 일을 해야 합니다. 또한 그러한 행동을 통해 모든 사람이 약자의 아픔에 관심 갖고 공감할 수 있도록 사회에 선한 영향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진정한 기자는 강자에게 강하고 약자에게 약한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항상 약자의 입장에 선 정의로운 기자가 되겠습니다.

 완벽한 기자가 되는 길은 냉정하고 치열할 것입니다. 저는 기자로서 아직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이에 부족한 점을 배움으로 채우고, 항상 초심을 잃지 않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자라는 꿈에 한 발짝 다가가는 저를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