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링과 VMS/ARS 시스템 교체
컬러링과 VMS/ARS 시스템 교체
  • 임시은 준기자
  • 승인 2018.11.2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교의 컬러링과 *VMS/*ARS 시스템이 12월 내로 교체될 예정이다. 이는 우리 대학교에 전화를 걸었을 때 발생하는 여러 가지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함이다.

 우리 대학교에 전화를 걸면 내선 번호의 경우 학교 공동 컬러링이 들린 후 해당 부서로 연결됐으며, 학교 대표 번호의 경우 VMS/ARS 서비스가 제공됐다. 그러나 해당 시스템의 노후화로 우리 대학교 일부 부서에 전화를 걸면, 컬러링이 들리지 않거나 VMS/ARS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또한 우리 대학교는 업무 담당자의 부재를 안내하는 메시지를 제공하고 있지 않아 전화를 건 발신자가 불만을 제기하기도 했다. 김재원 씨(언론정보1)는 “학교에 전화 걸었을 때 담당자가 부재중임을 알리는 안내 메시지가 없어 전화 연결 시도를 반복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를 해결하고자 우리 대학교는 VMS/ARS 시스템을 12월 내로 교체하고, 컬러링 서비스는 시스템 안정화 기간을 거친 후 정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우리 대학교는 발신자가 부서 상황을 반영한 안내 메시지를 받을 수 있도록 컬러링에 *TTS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김병수 시스템운영팀장은 “TTS 시스템의 도입으로 발신자에게 상황에 따른 메시지 제공이 가능하기에 발신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VMS: 부서별로 메시지를 녹음하거나 청취 및 통보할 수 있는 기능

 *ARS: 자동응답시스템

 *TTS: 문자음성 자동변환 기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