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특집]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들이 말하다: 경산시장
[지방선거 특집]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들이 말하다: 경산시장
  • 김달호 기자
  • 승인 2018.06.1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13일,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진행된다. 선거를 앞두고 많은 학생들은 어느 후보에게 투표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을 것이다. 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영대신문에서 경산시장 후보들을 만나 각 후보의 청년 정책에 대한 얘기를 들어봤다.
 

<경산시장 후보자 인터뷰>
(기호 1번. 김찬진 후보는 후보자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터뷰를 진행하지 못해 싣지 못했습니다)
 

기호 2번. 최영조 후보(자유한국당)
 

 경산시장 후보로 출마한 계기는 무엇인가?

 희망 경산을 건설하기 위해 지난 5년 동안 경산 경제자유구역, 경산4산업단지, 화장품특화단지 조성과 도시철도 하양 연장 등 경산발전의 초석이 될 많은 대형 사업들을 추진해왔다. 또한 시민들과 함께 경산을 청렴도평가 시부 전국 1위, 경상북도 3대 도시, 착한 나눔 도시로 만들어 경산시의 위상과 명예를 높였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추진 중인 대형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경산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다시 경산시장에 출마하게 됐다.

 이번 선거에서 내세운 주요 공약은 무엇인가?

 4차산업혁명, 청색기술산업 등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경산의 새로운 미래를 만드는 것이다. 또한 탄소복합 설계해석 기술지원센터 건립, 패션테크 융복합 생태계 조성 등의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대임 공공주택지구 조성, 상방 근린공원 일대 센트럴파크 조성, 옥곡동에 어린이체육공원 조성, 화장품특화단지 조성, 도시철도 3호선 경산 연장, 금구~진량I.C간 도로 확장 및 포장, 문화예술회관 건립, 좋은 일자리 만들기 등을 통해 경산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겠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

 지금 경산은 많은 대형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고, 일부는 준비 중이다. 이러한 대형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희망찬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선 경험이 많고, 능력 있는 청렴한 행정전문가가 필요합니다. 지난 경산시장으로 근무하며 경산을 전국 최고의 청렴 도시로 만들고, 지방 자치경영대상 종합대상수상, 경상북도 최우수도시 표창 등을 수상하며 경산시장에 어울리는 행정전문가임을 입증했다. 앞으로 4년, 희망 경산의 완성을 위해 시민 여러분과 소통하고, 책임지고, 행동하는 시장이 되겠다.

 또한 지역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해 경산시와 대학이 서로 상생하도록 하겠다. 더불어 행정기관에서 대학의 청년 일자리 창출과 창업을 지원하고, 대학이 양성한 유능한 인재가 지역에서 잘 활동할 수 있는 경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기호 3번. 정재학 후보(바른미래당)
 

 경산시장 후보로 출마한 계기는 무엇인가?

 지난 23년 동안 대구·경북 지역은 특정 세력이 시장·도의원·시의원을 독차지했다. 이로 인해 지방자치와 지방정치는 실종되고 민주주의가 사라졌다. 또한 공직자 출신의 시장이 당선되면서 시정은 활력을 잃고 무사안일의 시 행정이 이어져 왔다. 그 결과 2016년 발표된 경산시 조사에서 시민 주거만족도 도내 꼴찌, 떠나고 싶은 도시 1위로 나타났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선거에서 당과 권력자에 충성하느라 무시되고 표 모으는 도구로 취급·이용당해온 경산시민들에게 주인의식과 지방자치를 되찾아 주고자 한다. 나아가 경산을 떠나고 싶은 도시가 아닌 참여시정을 통해 주거·교육·문화·환경 및 교통이 완비된 ‘살고 싶은 도시’, ‘찾아오고 싶은 경산’을 만들고자 경산시장에 출마했다.

 이번 선거에서 내세운 주요 공약은 무엇인가?

 하양, 와촌에 조성 중인 지식산업지구에 로봇산업과 드론산업 등의 4차산업을 유치해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대기업 공장 유치를 통해 2차 분야 일자리를 늘리는 정책이 대부분이었기에 이를 통해 의료, IT,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들이 자신의 능력과 전공을 살릴 수 있는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한다.

 또한 대학 내 연구를 지원하고 대학생들의 취업 활동을 지원할 것이며, 청년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출 이자를 지원하거나 면제하는 등의 정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

 앞서 말한 공약의 실천을 통해 경산이 발전하기 위해선 청년들의 도움이 중요하다. 이념과 지역감정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산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길 부탁한다. 이번 경산시장으로 어느 후보가 경산을 위한 시정을 펼쳐 나갈 수 있는지 확인하고 가장 적합한 후보에게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