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습기자 포부] 꿈을 향한 출발선 앞에서
[수습기자 포부] 꿈을 향한 출발선 앞에서
  • 이정민 수습기자
  • 승인 2018.05.21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문과대 언론정보학과 1학년 영대신문 55기 수습기자 이정민입니다. 영대신문에 지원해 면접을 준비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두 달이 지났습니다. 하드트레이닝 동안 교육받는 것이 힘들었지만, 그 시간 덕분에 제 꿈의 출발선에 섰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출발선에서 발을 내딛는 지금, 긴장되면서도 설렙니다.

 어릴 적부터 우리 사회가 정의로운 사회가 되길 바라며, 이에 일조하는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그러다 2년 전에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사건’이 일어났고, 국민들이 촛불을 들고 부조리에 맞서는 모습에 감명받았습니다. 특히 부조리를 알리는 언론의 역할이 정의로운 사회를 위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이후 제 꿈은 ‘정의로운 기자’가 됐고, 꿈을 이루기 위해 영대신문 기자로서 활동하고자 마음먹었습니다.

 영대신문 기자로 활동하기에 앞서 세 가지를 약속드립니다. 첫째, 신뢰할 수 있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기자와 독자 사이의 신뢰만이 아니라 취재하며 만나는 모든 사람과의 신뢰, 신문사 동료와의 신뢰도 포함합니다. 신뢰를 갖춘 좋은 기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작은 소리도 놓치지 않겠습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학생기자 활동을 하며 작은 정보가 모여 하나의 기사로 완성되는 과정을 봤습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작은 정보도 충분히 가치 있고 소중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사소하거나 소수의 의견일지라도 무시하지 않고 귀기울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즐겁게 기사를 쓰겠습니다. 하드트레이닝 기간 중 한 선배께서 “기사는 읽는 사람도 즐거워야 하지만 쓰는 사람도 즐거워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앞으로 영대신문 학생 기자로 활동하면서 힘든 순간도 있겠지만, 기사를 쓰고 싶어 입사한 만큼 즐거움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