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job자] “자신감을 갖고 스스로를 믿어요”
[꿈을 job자] “자신감을 갖고 스스로를 믿어요”
  • 이소정 수습기자
  • 승인 2018.05.21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우창 씨(신소재공학부10)는 LG디스플레이에서 기술 영업을 담당하고 있다. 이에 그를 만나 그의 업무 및 취업비결 등을 들어봤다.

 LG디스플레이에서 주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영업 마케팅 부서에서 기술영업을 담당하고 있어요. 기술 영업이란 하나의 상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여러 부품 개발자의 소통을 도와주고 관리하는 일을 말해요.

 LG디스플레이만의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OLED로 TV, 모바일 등을 실현하겠다는 뚜렷한 목표가 있는 것이 강점이에요. 목표가 뚜렷하기에 회사의 미래가 안정되어 있고 조직력이 강화되는 것 같아요.

 LG디스플레이에 입사한 후 가장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회사에서 주어진 업무가 제 적성과 잘 맞아요. 또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기숙사 시설과 셔틀버스 등 직원들의 복지 환경이 좋았어요.

 LG디스플레이는 어떤 인재를 선호하나요?

 전공 학점이 높고 대외활동 경력이 많은 사람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특히 대외활동 중 인턴 경험을 중요시해요. 또한 여러 사람과 함께 일해야 하기에 원만한 대인관계를 가진 사람을 선호해요.

 LG디스플레이에 입사하기 위해 준비할 점이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제가 지원하는 회사 및 부서에서 무슨 일을 하고 있고, 어떤 인재를 선호하는지 등을 조사했어요. 또한 LG디스플레이 면접을 준비하는 동료와 함께 모의 면접을 하기도 했어요.

 LG디스플레이 입사를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내가 최고라고 믿어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자신감이 있어야 입사 면접에서 자신의 강점을 보여줄 수 있
어요. 누가 뭐라고 해도 자신이 최고라고 생각하며 면접에 임하길 바라요.

 마지막으로 우리 대학교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선배들에게 취업에 대한 조언을 많이 구해보세요. 저 또한 대학 시절 선배가 취업에 대한 길을 제시해 줬기에 큰 도움이 됐어요.

 *OLED : 유기 발광 다이오드. 스스로 빛을 내는 현상을 이용한 디스플레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