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마케팅 사관학교'
[취업]'마케팅 사관학교'
  • 최나리 취업프론티어 기자
  • 승인 2007.04.0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대상 실무지향 마케팅 프로그램

‘책을 통한 마케팅 교육은 부족하다.’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로부터 제대로 배우고 싶다.’ 이런 생각을 하는 이들을 위해 마케팅 교육을 제공하는 곳이 있다. 바로 ‘마케팅 사관학교’이다.
대학생 대상 실무지향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사관학교’ (이하 ‘엠사’)를 소개한다.
엠사는 마케팅 실용주의를 이상으로 삼아 만들어진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2003년 9월 ‘마케팅 공화국’(마케팅 관련 사이트) 주최로 시작 되었다. 3년 정도 밖에 되지 않은 짧은 역사이지만 현재 7기까지 약 250여명의 생도들이 졸업했고, 현재 60여명의 8기 생도들이 활동 중이다.
‘엠사’는 이론 중심보다는 실무위주로 교육하고 활동한다. 생도들은 29주 과정 중, 20회 이상을 경쟁 PT에 참여해 실무 중심의 기획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매주 다른 주제의 기획서를 작성하고 발표하면서 마케팅 감각과 실무를 익힌다. 아주 작은 제품의 프로모션 전략부터, 정부 기관과 행사 기획서, 사업 계획서까지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을 공부한다.


또한, 각계 기업의 후원 하에 각종 실무 프로젝트를 맡아 실무 경험을 직간접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강의 역시 브랜드 매니저, 컨설턴트, 광고 대행사 AE 등 실무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강사진들이 교육을 맡아서 실무적인 감각을 키우는 데 최적의 환경을 조성한다.
‘엠사’에서 주목할 만한 특징은 멘토링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다는 것이다. 생도들이 PT를 진행할 때 교관과 부교관, 졸업생 선배들이 함께 기획서를 구상한다. 또 전략방향, 프리젠테이션 기술 등에 관한 조언을 통해 실무지향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주요활동
워크숍 팀 프로젝트
실무자 강의 및 PT발표 뒷풀이
MT 졸업PT(대기업스폰서) 및 수료식

■ 9기 선발일정
*이메일 접수 → 1차 발표 → 필기시험+집단토론 → 인성면접 → 최종발표
www.m-academy.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