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학년도 전학기 정년퇴임식 개최
2007학년도 전학기 정년퇴임식 개최
  • 전혜란 국원
  • 승인 2007.09.06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은 지난 31일, 국제관 대회의실에서 2007학년도 전학기 정년퇴임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에 정년퇴임을 하는 교수는 심리학과 장현갑 교수, 그리고 생화학과 이상직 교수 등 총 6명입니다. 짧게는 25년에서 길게는 35년여간 많은 학문적 업적을 쌓은 이들에게 훈장이 각각 수여됐습니다.

장현갑 교수는 홍조근정훈장을, 이상직, 우철구 교수는 옥저근정훈장을, 그리고 배효광 교수는 녹조근정훈장을 수훈했습니다.

한편, 본교 심리학과를 처음으로 만든 장현갑 교수는 지난 25일, 제자들로부터 출판 기념회를 선물받았습니다. 장 교수는 1960년대 중반에 생리 심리학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으며, 70년대에 들어서는 당시에는 생소했던 '소외'문제에 대한 이론적 해석을 제시했습니다. 80년대부터는 명상과 의학의 접목을 시도한 통합의학에 주목해 국내 최초의 통합의학서 5권을 발간해 화제가 됐습니다. 이러한 장 교수의 업적은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아 IBC로부터 두차례 상을 받기도 헀습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명예의 전당'에 영구 헌정됐으며, 세계인명사전으로 인정받는 '후즈후'에 7년 연속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인재 양성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훌륭한 업적을 쌓은 정년퇴직 교수 6분께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